top of page

사랑은 존중으로부터 비롯된단다.

보스턴

mavilrano

​마빌라노 시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에 위치한 마빌라노 시. 규모 작은 소도시인 주제에 그 안의 건물은 큼지막했다. 온갖 분야의 업체가 합법적이든, 불법적이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업 전쟁을 치르는 곳. 좁은 땅덩어리 속에 최고의 자원과 돈 많은 소비자들이 살고 사소한 범죄들은 대부분 잊히는 곳. 불평등이 기본 베이스로 굴러가는 그야말로 현대시대의 진정한 의미의 '전쟁터'였다. 작은 사업체들은 발을 들여볼 생각도 못하고 큰 기업에게 잡아먹히기 일쑤였고, ​도시의 구석진 곳에서는 수시로 총성음이 울려 늘 마피아 이야기가 신문에 올랐다. 지겨울 정도로 여름이 더웠고 겨울이 추웠다.

계약을 검토 광고 남자

그런 마빌라노 시를 본부로 둔, 유서가 깊은 기업이 있었다. 마빌라노 시의 주 특산품인 고품질의 무기를 생산해내는 대기업이자, 마빌라노 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거대 조직. 그 이름은 칼라반.

카라반 로고.png

마피아와 항상 전쟁을 치루는 도시에서 그렇게나 거대한 조직이 당당하게 활보하고, 대대적으로 홍보까지 해도 수배에 실리지 않는 데에는 여러가지 사정이 섞여있었다. 제일 큰 이유로는, 칼라반 측에서 당당히 마빌라노시의 경찰들과 평화 협정을 맺어 경찰과 계약관계를 이뤄낸 것. 좀처럼 범죄율이 줄어들 일이 없을 것 같았던 마빌라노시가 간신히 범죄도시화를 면한 이유에 칼라반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었다. 그들은 도시에 있어 필요악이었고, 범죄자들을 억누르기 위한 가장 든든한 주춧돌이었다. 

계산서

2001년 마빌라노시에서는 마피아 전쟁 이 일어났었다. 대대적으로 마피아가 경찰에 의해 소탕당하는 사건이었다. 하지만 그 마피아 전쟁에서 살아남았던 갱단들 중 일부가 약 20년 가량동안 잠잠해 있다가, 2년전 세 갱단이 뭉쳐 대대적인 공공시설 테러나 민간인 납치 및 인질협박, 인신매매, 대대적 반정부 활동 등등의 행위를 벌이기 시작하며 시칠리아 섬 외부까지 뉴스에 실려나가는 이슈가 되었었고, 이내 문제가 된다고 판단한 이탈리아 정부는 그들과 2차 마피아 전쟁을 선포했었다. 다만 그때와 달리 칼라반은 탄압의 대상이 아니었다. 오히려 그들은 유리한 위치에 놓여있었다.

2년 전 마빌라노시에 반정부 집단을 소탕하기 위해 비밀요원을 풀었던 정부는 특수부대원의 빠른 무기 수급을 위해 범죄조직인 칼라반과 최초로 전례없는 공식 무기거래를 성립했고, 칼라반은 또다시 마빌라노시의 범죄율 하락과 평화유지에 기여하여 공을 인정 받았다. 또한 그 사건에 더불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한 악질 조직들을 세상에 드러내게 해 그들을 뿌리 뽑는데에 성공한다. 스카톨라라 불렸던 그 조직은 칼라반에 원한을 품고 칼라반에게 선전포고를 하여 대규모 펜데타 사건이 발생했었다. 그리고, 그들의 발악은 실패로 돌아가 모두 소탕되어 그들은 이제 더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칼라반도 더이상 그들에 대해 언급하지 않기로 하고 칼라반 내부에선 이름조차 꺼내지 않는 분위기이다.

Night View of City

시간이 흘렀고, 2022년이 찾아왔다. 마빌라노시에게 1월말은 특별한 주였다. 무자비한 사업도시로 자랐던 이 도시의 기반 밑에는, 수많은 광부들이 일했던 세계 최대 규모였던 거대 철광 시설이 존재했고, 그 안에는 많은 광부들의 피로 얼룩져있기 때문이었다.  1월에서 2월로 넘어가는 2주는, 그 광부들이 이탈리아 왕권의 강제 노역에 저항하여 노동자 광부들이 해방된 날, 즉 '광부 해방의 날'을 기념하는 축제가 벌어지는 주였다.

마빌라노시의 사업발전의 기반을 쌓은 그 거대한 규모의 철광사업은 사실 철저히 학대수준의 노역으로 이루어졌던 것이니 만큼, 그들이 이루어낸 자유는 그만큼 의미가 컸다. 그래서 마빌라노시에서는 1892년부터 전통적으로 그 광부들의 해방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1월 2주를 넘게 축제를 벌였고, 이는 마빌라노시의 전통 축제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리고, 이 전통 축제는 마빌라노시에 사는 모두들과, 그 외 관광객들에게도, 그리고 칼라반의 인원들에게도 손꼽아 기다려지는 축제였다.

이런 축제를 앞두고, 당신들은 당신들에게 먼 나라 러시아의 친애하는 친선조직으로부터 아주 중요한 의뢰가 들어오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축제는, 이야기의 서막에 불과했다.

마빌라노 시 주요 지도

마빌라노 시 지도.p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