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기부터는 민간인 보호구역2.png
여기부터는 민간인 보호구역.png
테루테루보츠.png

오드아이 테루테루보즈가 달린 구역은
민간인 보호구역이다.

규칙 NO.1

미국의 켈레포니아 주, 로에스티스시에 있는 이주 일본인들이 모여사는 구역, 재펜타운 '토리노미치'는 화려한 거리의 분위기 때문에 관광객과 이주민들이 붐비는 곳이다.

20세기 중반, 로에스티스 시티에서 뿔뿔이 흩어져있던 당시 많은 일본인 이민자들의 후손은 그들의 문화와 삶을 보장받는 구역을 만들기를 원했다. 로에스티스 시의 외각, 당시 버려져있었던 땅인 그곳을 이내 구역 대표는 새로운 구역으로 개발할 계획을 세웠고, 1956년 그 시공이 완성되기에 이른다. 65년가량의 역사를 지닌 '토리노미치'의 탄생이었다.

하지만 그곳은 한 때 버림받았던 땅. 그곳을 거주처로 삼고 있던 범죄자와 불법거주 빈민자들은 자신들의 터를 이주민들이 빼앗은 것에 불만과 원한을 품고 있었다. 하지만 그 범죄자들이 골칫거리였던 시의 대표자에게는 구역을 세워 이민자들도 따로 살게하고, 그들의 거주지를 없앨 수 있는 기회였기에 개의치 않고 시공을 진행했던 것.

문제는 그 이후부터 일어났다. 그들의 거주처를 빼앗았으나 그들을 모두 절멸하지는 못했던 것. 이내 토리노마치의 이민자 주민들은 곧 그 범죄자들의 위협에 노출되었다. 인종차별 범죄나 묻지마 범죄, 폭력과 위협에 시달리던 나날이 있었다. 그럼에도 갈 곳이 없는 그들은 그곳에 살 수밖에 없었다. 불공평한 나날이 있었다.

1997년, 한 남자가 그들에게 대항하기 위한 조직을 만들어 들고 일어날 때까진 그러했다.

토리노미치의 거주민들과 관광객들은
​그들의 안전을 보장받는다.

규칙 NO.2

토리노미치 내에서의 분쟁, 협박, 절도, 무자비 폭력, 살인은 용납되지 않는다.

지금으로부터 24년전, 5월 12일. 그 남자는 단체 하나를 세웠다. 그와 그를 따르던 동료들은 마을로 들어오는 범죄자들을 쫒아내고, 맞서 싸우고, 때려눕혀 경찰에 넘기는 등 당시 경찰이 제대로 하지 못하던 행위를 거침없이 행했다. 그들에게 도움을 받은 많은 시민들이 그들의 행위에 찬사를 보냈으며, 범죄자들은 한낱 민간시민이었던 그들이 누구보다 강력하게 그곳의 기둥이 되어가는 모습을 공포에 절은 눈으로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강했기 때문이다!

단순히 강한 것 뿐만이 아니었다. 그들은 세력을 점점 키웠고, 이내 그 동네를 순찰하며 일어나는 시시비와 사건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른다. 토리노미치에서의 폭력사건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범죄자들과 그곳의 시민들은, 이름도 없던 조직이었던 그들을 하나의 공통된 이름으로 그들을 부르기 시작했다.

토리노미치의 사신(死神).

그들은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그 이후부터 쭉 유명해져, 이내는 공식적으로 외부에서나 내부에서나 인정을 받고 '시니가미사마(死神様)'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시니가미사마의 시니가미들은 마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규칙 NO.3

서로 싸우지 말 것, 민간인을 해하지 말 것, 사람 죽이지 말것, 서로 창피한 짓 하지 말 것.
​명심해둬라, 얼간이들아! 너희들은 마을의 자랑스러운
사신들 이니까!!!!!

그들은 그들의 활동 구역을 알리고, 외부의 범죄자들에게 경고를 하기 위해 마을 곳곳에 자신들의 상징인 양 쪽의 눈 색이 다른 테루테루보즈를 곳곳에 걸어두었다. 이내 그것은 마을의 하나의 상징이 되었고, 수많은 관광객들에게도 그 테루테루보즈를 훼손하지 않도록 알리기 위해 안내하는 팻말까지 생길 정도였다. 그것은 마을에 실존하는 수호신에 대한 예의였다.

그들의 등장으로 이후 범죄자들의 행적은 눈에 띄게 줄어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들에게 대항하려는 범죄조직이나 소수 그것을 신경쓰지 않는 범죄자는 있기 마련이었다. 그들이 마을에 나타나면, 시니가미들은 그들에게 강력한 조치를 취했다. 마을의 경찰조차, 그들이 범죄율 하락에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을 알고있었기에 그들의 폭력행위조차 용인했다.

시니가미들이 활동을 한지 어느덧 24년째, 그들은 여전히 마을에서 사람들의 수호자겸 공식 자경단으로써 활동하고 있다.

공통설정

토리노미치 주민들에 대하여

  • 토리노미치는 미국의 켈리포니아주, 로에스티스시에 있는 일본인 이민자 거주 지구이며, 많은 일본인 이민자들과 그의 후손들이 이곳에 살고있지만 꼭 일본계 인종만 이곳에 거주하는 것은 아니다. 일본 문화가 익숙한 소수 미국인들이나 이곳에 일을 돕기위해 거주하는 몇 다른 인종들도 이 구역에 거주하며, 이주민의 후손들이 많아 혼혈아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 토리노미치는 관광지로써 자주 소개되는 만큼 거주자가 아닌 관광객들도 자주 찾아오는 여행지이다. 시니가미가 활동하기 이전의 24년전에는 안전이 보장되지 못해 관광지로써는 효력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그 이후로 안전이 보장되고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수많은 가게와 관광시설들이 개설되면서 사람들은 토리노미치를 많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 ​토리노미치에서는 보통 일본어를 많이 사용하나, 관광객들의 수가 많아 거리에서는 영어로 길을 물어오는 사람도 자주 볼 수 있다. 토리노미치에 오래 거주한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일상 대화는 일본어로 하겠지만, 대부분은 영어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관광객 접대를 위하여)

이능력에 대하여

  • 나이와 남녀노소 상관없이 특정 계기를 기점으로 후천적으로 랜덤하게 발현하여 관측되는 이상현상으로, 그 능력의 발동, 종류, 각성의 예측은 불가능하다. 이능력의 발현으로 외형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ex.몸의 문신, 머리와 눈의 색 변환 등등)

  • 모든 이들이 이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능력을 가진 사람은 비교적 소수에 속한다.

  • 세계관을 붕괴할 정도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이능력은 불가능하다. (ex. 손가락만 튕겨도 몰살!)

  • 영적인 능력(영혼, 귀신, 천사 악마 신 관련 등등...)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 발동 조건, 또는 발동 후에 물리적인 영향이 반드시 존재해야한다. 대부분의 이능력은 타인에게 물리적인 영향을 미친다.(정신조종도 물리적인 영향에 포함)

  • 이능력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의 패널티가 반드시 한 가지 이상 존재해야한다. (ex.신체, 심리 등등)

bottom of page